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도톤보리에서 가는 3가지 방법
오사카 여행을 오셨다면 도톤보리 근처로 숙소 잡는 것을 선호 하실겁니다. 그것은 아마도 도톤보리가 옥사카 난바와 가깝고 여러모로 교통편이 편리하고 맛집이 많기 때문일 것 입니다.
그래서 제가 여행자들의 숙소가 많은 도톤보리부터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시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에 가는 법에 대해 정리하여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도톤보리에서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까지 가는 방법에는 크게 (지하철,셔틀버스,택시) 세가지가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 자유 여행을 하신다면 머스트 비짓 플레이스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많은 여행객들로 부터 숙소 위치로 선택되어 지고 있는 도톤보리!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지하철, 셔틀버스,택시 각각의 이동 방법과 이동 수단에 따른 장점, 단점 그리고 택시비, 교통비 등 이와 관련한 모든 정보들을 모아 정리해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따라 오세요~!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지하철
Must Remember "니시쿠조역"에서 "JR유메사키선"으로 환승!!!.
일본 오사카 지하철과 JR은 다른 회사에서 운영하기에 니시쿠조 역에서 아예 역 밖으로 나가 JR 니시쿠조역 출입구로 다시 들어가야 한다는 점 유념해야 됩니다.
한국처럼 안에서 환승 찾으시면 유니버셜시티에 도착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도톤보리 기준으로 보면 숙소 위치에 따라 오사카난바역 또는 긴테쓰닛폰바시역에서 한신난바선을 타시면 됩니다. 사쿠라가와역, 돔마에역, 구조역을 지나면 니시쿠조역이 나옵니다.
혹시 신사이바시역이나 나가호라바역에 가까우신 분들은 돔마에역에서 환승해서 니시쿠조역으로 가 환승하는 2번 환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쨌든 니시쿠조역으로 가야 합니다.
니시쿠조역에서 한신난바선에서 하차하여 EAST Gate표지판을 따라 2번 출구로 나갑니다.
그리고 JR유메사키선으로 갈아탑니다.
JR유메사키선은 주유패스로 안되기 때문에 별도로 구매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그러니 혹시 주유패스 구매하신다면 유니버셜 가는 일정 고려해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유니버셜 가는 날은 거의 주유패스 쓸 일이 없을 겁니다. 차라리 지하철 요금 내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니버셜시티역에서 내리시면 끝입니다! 참 쉽죠~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답니다.
셔틀버스
여행까지 와서 내가 대중교통 환승하고 걷고 치이고 그렇게 피곤하게 해야 될까?
좀 더 편한 여행을 추구하고 환승 이런 것 신경쓰기 싫은 분들을 위한 셔틀버스를 활용 방법도 있습니다.
오사카 도톤보리 또는 자신의 호텔에서 픽업해서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에서 드랍 해주는 서비스이며, 반대로 도톤보리로 올때는 유니버셜스튜디오에서 픽업해서 호텔 또는 도톤보리에 드랍해 줍니다.
가격은 1인당 편도기준 약 12,200원 정도 하는 데 , 대중교통에 비하면 약 2배정도 가격이지만 도어투도어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지에서 스테미나 관리가 여행의 질을 좌우하니깐 고려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니버셜 가는 날은 주유패스 아까워요! 어차피 교통비 써야 합니다.
하단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링크 공유 드리겠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비교해보시고 한푼이라도 경비 절약 하시길 추천합니다.
우버 또는 택시
도톤보리 기준으로 5,152엔~6,830엔 / 한화로 47,000원 ~ 62,314원 4인승 기준입니다.
피리미엄 밴은 8,988엔으로 약 82,000원 정도입니다.
4인 이상이 함께 교통비를 부담한다면 나쁘지 않는 선택일 것 같습니다. 4인 이상 가족 여행객은 고려해보시길 추천 드리고요. 2인 커플 여행객은 아무래도 가격 차이가 있으니 지하철 또는 셔틀을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리지만, 그래도 내 스테미너는 소중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일행과 잘 조율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여자친구 분의 기분을 잘 살피고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총평
저 같은 경우 젊었을때 여행을 다닐때면 그 나라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여행지에서 시간은 곧 금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시간을 아껴 하나라도 더 경험할 수 있는 것이 진정한 절약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무지성으로 교통비 높은 일본에서 마구 택시를 탈 수는 없지만, 예전처럼 무조건 저렴하게 이동해야 한다는 생각 역시 버린 상태입니다. 또한 때론 빠른 이동을 위해 비용을 아끼지 않을 때도 필요하다는 것을 충분히 체감하기도 했구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도톤보리로부터 가는 시간은 지하철이나 셔틀,택시나 거의 비슷하게 소요됩니다.
물론 편안하게 다녀 올 수 있다는 점에서 택시나 셔틀버스는 장점이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제게 개인적인 판단을 물으신다면 1인 무조건 지하철, 2인 셔틀, 4인 택시 정도면 리즌러블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오사카의 여행 정보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