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다이바는 디즈니랜드와 지리적으로 가까워 숙소로 선호 되는 곳입니다. 또한 지역 내에 다양한 테마시설과 어트랙션이 있지만,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해리포터 도쿄 역시 일본 여행을 오셨다면 반드시 가야 하는 곳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디즈니랜드를 위해 오다이바 쪽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도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해리포터를 들러야 하기에 제가 한번 오다이바에서 워너브라더스가 있는 도시마엔역까지 가는법을 지하철, 택시 각각의 소요 시간, 택시비를 비롯한 교통비 등을 조사하여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슬기롭게 지하철로 가는법
1. 유리카모메라인 다이버역에서 시오도메역 방향으로 5개 정류장(오다이바카이힌코엔역, 시바우라후토역, 히노데역, 다케시바역)을 지나 13분 후 시오도메역에서 하차
2. 오에도라인 시오도메역에서 도시마엔역 방향으로 환승하여 17개 정류장을 지나 39분 후에 도시마엔역에 도착해 하차하시면 됩니다.
총 지하철 탑승 시간은 51분, 환승 시간 4분 합쳐서 총 55분정도 소요되며, 워너브라더스로 도보를 이용한 이동 시간까지 넉넉히 1시간 5분 잡으시면 될 듯합니다. 교통비는 660엔입니다.
택시 및 우버
택시로는 약 12,000엔 정도입니다. 해당 금액을 한화 환산하면 약 109,849원입니다. 4명 기준으로 1인당 27,000원 정도의 금액입니다. 소요 시간은 약 50분입니다.
지하철로 한번 환승 하면 갈 수 있는 곳이라 택시를 타기에는 조금 애매한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별 고민없이 지하철을 이용해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로 갈 것 같습니다.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은 그래도 둘러보는데 3~4시간 소요되는 코스인 만큼 다른 일정들도 고려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전에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해리포터 가신다면 숙소로 오시는 길에 신주쿠 들러 쇼핑이나 구경을 하시고 오시는 것도 경로상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일본의 택시비 상당히 비싼 수준인데요. 그래서 막간을 이용해 한번 검색해 보니, 오다이바에서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까지 거리상으로는 29.9km더라구요.
우리나라로 치면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잠실역까지가 약 25km인데, 만약 해당 구간을 우리나라에서 택시를 이용한다면 대략 25,000원 정도 나옵니다. 이 가격이면 합리적이라 생각하는데, 일본이 인건비가 비싼 것도 아니고 유류비가 더 비싼 것도 아닐텐데 이해할 수 없네요. 이쯤이면 아무래도 택시 회사와 정부 간에 무언가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그런 의식을 하지 않을 수 없네요.
워너브라더스 - 해리포터 후기 및 자세한 소개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 해리포터 입장권 구매
도쿄 다른 곳에서 워너브라더스 스튜디오 가는법
일본 도쿄 여행 정보 및 맛집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