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공항 근처 가족, 연인 가볼만한곳
제주도에는 몇군데의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장이 있습니다. 노형슈퍼마켙은 제주공항에서 중문단지로 넘어가는 경로에 있어서 많은 가족, 커플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며 다녀 오신 분들은 만족하시며 추천하고 있죠!
저도 지난 제주도 방문 시 다녀왔는데요.
과연 소문과 같이 즐거운 경험이었을지 궁금하시죠?
어떤 여행을 가던지 여행에서 언제나 가장 중요한 것이 숙소와 맛집이라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게 즐길거리 아니겠습니까?
그럼 숙박과 맛집이 밥이라면 즐길 거리는 반찬이겠네요. ㅎㅎ
제주 가족 여행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노형 슈퍼마켓이 제주 여행의 맛있는 반찬인지 함께 들여다 보시죠~!
노형슈퍼마켓의 컨셉
The forgotten Doors는 우리가 실재하고 살아가고 있는 세상과 그와는 정반대로 환상적이고 숨겨진 세상을 연결 시켜주는 잃어버린 문을 뜻하고 있습니다.
1981년, 노형슈퍼마켙에서는 그 포가튼 도어가 갑자기 어느날 열리며 제주의 모든 색을 빨아들이기 시작했다고 가정합니다.
포가튼 도어의 힘은 점점 강해져 노형 슈퍼마겥 조차 색을 모두 잃어버렸지만, 슈퍼마켓의 중심에는 빨아 들이 모든 색들이 갇힌 채 실재하는 세계에서는 볼 수 없는 신비하고 기묘한 광경이 펼쳐지고 있다는 것이 전체 컨셉입니다.
노형슈퍼마켓의 섹션
▶ 베롱베롱 - 빛을 모두 빨아들인 미지의 공간이 시작됨을 알여주듯 반짝이는 길
▶ 뭉테구름 - 미지의 공간이 마치 경고를 하는 듯 다시 색깔이 사라지고, 뿌연 안개로 가득한 공간
▶ 와랑와랑 - 색깔을 모두 빨아들인 미지의 공간으로 화려한 색의 향연
▶ 미디어 영상 - 추억속의 장난감,물감파티,바다탐험,꽃과 창문,제주의 들판,피어남,흩날림,숲,달
▶ 곱을락 - 숨박꼭질 하듯 숨겨진 노형슈퍼마켓의 또 다른 재미 요소
▶ 노형다방 - 음료와 디저트
▶ 노형잡화점 - 소품 스토어
티켓가
성인 정가: 15,000원
청소년 정가: 13,000원
소인 정가: 10,000원
BUT
↓ ↓ ↓ 최저가 보장하는 노형슈퍼마켓 티켓 예매처네요 가격 비교하고 구매하세요.↓ ↓ ↓
노형슈퍼 마켓 체험 후기
티켓을 확인 하고 계단을 따라 2층으로 올라가면 마치 흑백 사진 속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간이 나옵오더라고요. 갑자기 흑백으로 세상이 변한듯해서 기분이 이상하기도 하고, 오래 된 예전에 봤던 소품들이 있어 반갑기도 했습니다.
슈퍼 내부로 들어가면 미디어 영상이 나오고 포가튼 도어가 나타나는 데 그건 스포일러라 입닫겠습니다.
입구를 통과하면 화려하고 예쁜 광섬유가 있는 공간이 나오고, 사람들은 사진 찍기 바빠집니다.
뭉테 구름이라는데 몽환적이고 구름 멍하니 쳐다보고 있게 되더라고요. 오묘한 기분이 들어요ㅎㅎㅎ
이제 넓은 공간이 나오는데 여기서 다양한 미디어 아트가 연출되고 사람들은 미디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앞을 알 수 없는 꼬여있는 공간 들을 지나고 탁 트인 넓은 공간에 미디어 아트로 가득차 있는 걸 보니까 압도적인 느낌이 들더라고요. 사운드도 빵빵해서 심장이 바운스 되는 것 처럼 울리더라고요.
미디어 감상과 사진 찍기를 마치고 나오면 MD샵과 커피샵이 있습니다. ㅎㅎ
↓ ↓ ↓ 최저가 보장하는 노형슈퍼마켓 티켓 예매처네요 가격 비교하고 구매하세요.↓ ↓ ↓
위치 및 주차
건물에 꽤 큰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문제 없을 듯합니다. 제가 갔을 때도 버스도 꽤 많이 있고 렌트카들도 많았는데, 불편함 없이 주차하고 주차장도 비좁지 않았습니다.
제주 제주시 노형로 89
총평
노형 슈퍼마켙은 제가 이전에 간 적 있던 아르떼 뮤지엄과는 좀 다른 느낌의 미디어 아트 전시입니다. 실 생활의 오브제를 활용해 아날로그적인 느낌도 전해지는데 그것이 좀 특이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는 체험이 빨리 끝나는 것 같아 살짝 당황스럽긴 했는데요. 아무래도체험 시간이 미디어를 감상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걸 다 기다리지 못하고 제가 미처 다 보기 전에 나온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르떼뮤지엄과 노형슈퍼마켙 둘다 갈 필요가 있을까 싶었습니다. 선택해서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미디어 아트 않가보신 분들은 추천드리고요. 다른 미디어 아트를 경험하신 분들은 좀 더 고민해 보세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제주 관광지와 맛집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