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
호주 워킹홀리데이비자로 입국하기 전에 한국에서 은행 계좌 개설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 사용은 은행에 가서 인증을 받고 카드를 수령해야 하긴 하지만 호주 입국해서 계좌 개설 신청하고 카드 받기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되죠!
호주 커먼웰스뱅크(Commonwelth bank)는 호주에서 ANZ,내셔널뱅크 등과 더불어 제 1금융권의 은행입니다.
컴먼웰스라는게 어찌보면 영국 식민 지배의 유산이긴 한데, 아무튼 그건 다음에 다루기로 하고 오늘은 먼저 커먼월스 은행 계좌 개설 신청에 대해 파헤쳐 보시죠~!
계좌개설 신청방법
우선 커먼웰스 계좌개설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부터 인터넷 브라우저 상단의 주소창 오른편에 있는 번역을 해서 보셔도 됩니다.
그럼 한글을 보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나중에 호칭 부르는 부분이 좀 이상하게 번역이 되어 있어서 그때만 영어로 돌아왔다가 한글로 돌아가셔도 됩니다.
과정에는 전혀 지장이 없으니 안심하시고요~!
접속해서 한국어로 번역을 하면 하단의 이미지와 같은 모습입니다. 표시된 계좌개설 버튼을 찾으시고 클릭하세요~!
클릭을 하시면 팝으로 계정 종류에 대해 물어봅니다.왼쪽의 일상 계정을 클릭합니다.
다음은 주소 입력인데 영어로 해야 합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면 시작하세요를 클릭합니다.
넘어간 페이지에서 상단에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의 입력폼이 활성화 됩니다.
입력창이 활성화 되면 일/월/연도 순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2024년 11월 11일이면 → 11/11/2024입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곳에서 번역이 잠깐 이상해지는데, MR와 MS가 둘다 "씨"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영어로 변경하였습니다.
어려운 영어는 아니니 이후부터 영어로 계속하셔도 됩니다.
언어는 한국어 선택하시면 되고요.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때 핸드폰 번호 가장 앞에 "0" 하나는 기재하지 않습니다.
하단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주소 영문 번환기로 연결됩니다.
그럼 이렇게 검색해서 자신의 영문 주소와 우편편호(ZIP code)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은 비자 타입을 선택합니다. 당연히 워킹홀리데이비자를 선택합니다.
직업을 선택합니다.
학생을 선택하셔도 되고, 무직자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다음은 주요 수입원에 대한 체크입니다. 중복 체크도 가능하고요.
계좌 개설에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으니 자신에 맞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현재 재산 가치를 만든 수단에 대한 선택인데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샐러리나 해외에 있는 부모님의 서포트를 선택할 겁니다.
연봉을 물어봅니다. "I don't know"를 체크하셔도 되고요. 자신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숫자를 포함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계좌 개설 전에 알아야 할 상황을 고지하고 동의하고 계좌 개설을 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Accept and open now"를 클릭하시면 계좌가 개설 됩니다.
완료되고 웰컴 레터를 읽으시고 PDF로 저장해서 이메일로 보내놓습니다.
나중에 지점 방문시 웰컴레터 인쇄본이 필요하니 가능하시면 한국에서 출력해 가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워킹홀리데이의 준비관련 포스트
Tags:
호주